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글로리 학폭 가해자가 진짜 가해자였어?

by 돈버는 지식인 2023. 9. 6.

넷플릭스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학교 폭력 가해자 '이사라' 역할을 맡아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이 알려진 김히어라가 학폭과 관련하여 일진 의혹에 휩싸였다. 

디스패치 빅상지 사진
출처:디스패치

1. 사건

9월 6일 디스패치에서는 김히어라가 갈취와 폭언, 폭행 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던 강원도 원주의 여자 중학교 일진 그룹 '빅상지' 출신이라고 보도했다. 

디스패치는 김히어라가 일진 그룹에 속해 있었고 그 그룹은 갈취와 폭행, 폭언 등을 일삼는 그룹이라고 밝혔다. 

디스패치의 제보자는 김히어라가 속한 일진 그룹 '빅상지'가 돈을 갈취하고 여러 유흥을 즐겼으며 담배와 술을 마시고 노래방을 갔다고 말했다. 또 돈을 주지 않을 경우 여러 폭행, 폭언으로 괴롭혔다고 주장했다. 

이 외에 다른 제보자는 돈을 뺐었다고 하였고 또 다른 제보자는 담배 심부름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2. 해명

디스패치의 보도에 김히어라는 빅상지라는 일진 그룹에 소속되 있었다고는 인정했지만 폭행과 폭언은 한 적이 없고 동참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또 "누군가를 물리적으로 가한 적은 없지만 책임이 없는 것은 아닌거 같다"며 "방관자로 지냈다"라고 해명했다.

'빅상지'라는 일진 그룹에 대해서도 "당시 카페 만드는 것이 유행이었다. 빅상지는 카페 이름일 뿐 일진들만 가입하는 비밀 카페가 아니었다"라고 해명했다. 

이 외에도 다른 제보자의 주장에 대해 해명을 늘어놓았다.

김히어라는 일진의 멤버였던 자신이 학폭과 관련된 '더 글로리'에 나온 것과 관련해서 "죄송하다. 저를 합리화하기에 바빴다. 나 정도면 가해자 아니잖아"라며 본인을 외면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히어라는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히어라의 소속사는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치게 되어 죄송하다"며 "공식 입장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3. 파장

논란이 커지자 김히어라 출연이 예정되 있던 예능 방송 촬영이 취소됐다. 

쿠팡플레이는 9일 방영되기로 예정되 있던 'SNL 코리아' 시즌 4 김히어라 편의 공개를 취소했다. 

또한 현재 김히어라가 출연 중인 뮤지컬 '프라다'도 문제를 맞닥뜨렸다.

마지막으로 '경이로운 소문' 시즌 2에서 악귀로 출연해 많은 호평을 받았지만 현재는 김히어라의 드라마 인터뷰는 취소됐다.